주간 블로고스피어 리포트 27호 – 2007년 7월 1주

2007/07/06 - IT Issue

미국 IT 및 통신 시장이 아이폰 출시로 인해 뒤숭숭합니다. 객관적인 평가는 좀더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고가 단일 기종으로서는 유례가 없으리만치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주요 블로깅 :




  • 아이폰 첫주 성적, 70만 대 판매 + 4억 달러 매출 : : 지난 29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아이폰은 1주일도 안돼  52만5천대 가량이 판매됐다는 소식이네요.



  • ‘아이폰 광풍’이 한국기업에게 남긴 교훈 : 아이폰의 우수한 기능을 논하기에 앞서, 비슷한 매력을 지닌 제품들이 국내 출시된 적이 없기 때문. 특히 시스템의 근간인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기술 노하우를 축적하기 보다는 하드웨어 개발에만 집중하는 국내 현실에서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출현하기 어렵다는 기사입니다.



  •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의 생존 전략은? : 미디어 환경은 인터넷 시대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고 기존 오프라인 미디어의 몰락이 예견된다는 ZDnet의 칼럼입니다.



  • CNN 홈페이지, 웹2.0의 날개를 달다 : 언론사닷컴 사이트가 어떻게 웹 2.0 스타일로 변신을 꾀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분석입니다.



  • LG경제연구원보고서 ‘새로운 소비코드 5가지’ : LG경제연구원이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소비시장에서 똑똑한 소비, 감성 소비,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소비, 간편하고 쉬운 소비, 자기표현 욕구에 따른 소비 등의 경향이 반영된 5가지 소비코드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 올블, ‘블로그포털 vs 메타블로그’ 이슈분석 : 올블로그 메인 페이지 개편에 따른 단상입니다.



  • 세계의 SNS 세력 지도 : Alexa의 국가별 트래픽을 바탕으로, 세계의 유력 SNS의 보급도를 맵으로 표현하는 프로젝트가 있답니다. 흥미롭군요.



  • 웹2.0 비즈니스에서 고객이란? : 웹2.0 비즈니스에서 서비스 사용자와 고객은 서로 다른 개념일 수 있고, 수익을 내기 위해선 먼저 고객을 알아야 한다는 블로깅입니다. 간만의 개념 블로깅이네요. 추천합니다.



  • Gmail 독일에서 사용 못한다! : 독일에서 구글은 Gmail(Google Mail)이라는 브랜드 이름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상표권 소송에서 졌기 때문이라는군요.



  • 구글, PPA형 광고 한국 서비스 개시 : 구글이 클릭당 단가를 지불해주는 CPC(Cost-Per-Click)형 광고가 아니라 구매자가 일정한 액션(구매, 회원가입, 설문조사 등)을 취해야만 광고비를 지급하는 PPA(Pay-Per-Action)형 광고를 집행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 내가 생각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란 : 블로그 마케팅의 종류와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블로깅입니다.



  • GrandCentral 인수한 Google의 노림수는? : 구글이 음성까지 정보로 여기고 음성 관련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는 블로깅입니다. 덧붙여 Google은 당신의 목소리를 원한다!!!도 읽을만 합니다.



  • 소프트뱅크, 한국 미디어·IT 분야 2500억 투자 발표 :  국내 IT-인터넷 분야에 공격적인 투자를 집행하고 있는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문규학)가 오는 2012년까지 국내 IT분야와 미디어 및 콘텐츠 분야에 최대 25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3일 밝혔습니다.



  • 피드버너 프리미엄 서비스 무료화되다 : 최강의 피드 관리 서비스인 피드버너가 구글에 인수된 후 고급 통계 서비스인 FeedBurner Stats PRO와 도메인에 따른 피드 주소를 제공하는 MyBrand 서비스를 무료로 공개했다고 합니다.



  • TNC “차기 프로젝트는 부분 유료화 모델” : 태터네트워크재단(TNF) 및 태터앤컴퍼니(TNC)가 7월 4일 오전 서울 프라자호텔서 ‘프로젝트 태터툴즈 공개’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노정석 TNC 공동대표는 ‘구체적인 수익모델’을 묻는 질문에 대해 “지속적으로 기존 수익모델을 이어가면서 차기 웹서비스 프로젝트의 부분 유료화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군요.



  • SHOOTI, 블로그에서 고객 체험 사용기만을 추출/검색 제공 : 일본의 대형출판그룹인 리크루트의 자회사로 블로그 해석 시스템을 개발하는 ‘블로그워치’가 블로그 중 직접적인 체험기와 사용기만을 추출하여 제공하는 ‘SHOOTI(슈티)’ 서비스를 7월 3일에 런칭했다는 소식입니다. 블로그 마케팅 환경을 제공하는 인프라 시스템으로 아주 효과적인 시스템인 것 같네요.



  • 데이콤 myLG070, 블로거 대상 체험 마케팅 시동 : 지난 달에 가정 시장 공략을 위해서 데이콤에서 야침차게 출범시킨 myLG070이 블로거를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블로거가 온라인 마케팅의 중심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증거로군요.



  • 블로그 저널리즘의 전망 : 올드 미디어와 블로그의 손잡기를 전망한 기사입니다.


 플러스알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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