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 시대의 성공전략 UCC 마케팅

웹2.0 시대의 성공전략 UCC 마케팅
김지현 지음/웰북(WellBook)

UCC 마케팅의 A부터 Z까지를 다룬 다음(Daum) 김지현 팀장의 새 책.
IT 바닥의 오래 거친 저자 경력 덕분인지 자칫 용어 해설에 치우치기 쉬운 UCC를 쉽고 자세하게 풀어냈다. 잡지 연재 기사 스타일의 글이라 독자에 따라 친숙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나로서는 읽기 편했다. 출퇴근 시간에 짬을 내 한 번에 다 읽었는데 … 다양한 사례 위주로 글을 풀어놓은 것이 돋보이나 새로운 내용은 그리 많지 않다. 유사한 웹 마케팅 서적을 이미 여러 권 읽은 탓에 적응이 돼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UCC의 정의를 상당히 넓게 설정했기에 UCC 마케팅이라기 보다 웹2.0 마케팅 참고서 정도로 봐도 좋을 듯. 포털이라는 의자에 앉아서 UCC라는 프리즘으로 웹 마케팅을 바라보았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 타깃 독자층 설정이 좀 애매한 듯. UCC 마케팅에 관심을 가질만 한 독자가 보기엔 좀 평이하다. UCC를 비롯한 웹 마케팅 공부를 시작하는 독자에게 읽힐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