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적인(!) 일정관리 앱 ‘ActionFocus’

foog 블로그를 통해 접하게 된 일정관리 앱 ‘ActionFocus’
그간 수많은 일정관리 앱을 사용해 봤지만, ‘아이폰 기본 캘린더 + 구글 싱크’ 조합으로 타협하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ActionFocus 덕분에 이거 하나로 완벽하게 해결.

얼핏보면 좀 복잡해 보이지만 국산 앱 답게 한국적인 사용자 환경을 잘 고려한 앱이다. 특히 주간일정 보기 모드에서 빽빽하게 기입된 각종 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맘에 든다. 과거 윈도모바일 기반 블랙잭 스마트폰을 쓸 때도 주간일정 모드 하나 때문에 Pocket Agenda라는 앱을 구입해 쓴 적이 있다.

  

↑ 월간일정은 물론 주간일정 보기 모드가 지원된다

↑ 할 일 관리(Task Manage)도 통합. 우선 순위와 항목을 탭으로 분류한다

↑ 가로 보기 모드

동기화는 구글 Calendar와 Task, 그리고 투들두(Toodledo)를 지원한다. 아이폰 기본 캘린더보다 한 층 섬세하게 동기화를 조절할 수 있어서 좋다. 개인적으로 할 일 관리는 Wunderlist를 따로 쓰고 있지만 ActionFocus 자체의 할 일 관리도 GTD 기반으로 정교하게 설계되어 있다. 출시된 지 한 달 정도된 따끈따끈한 앱이라 아직 평가가 적지만 일정관리 앱 때문에 고민해 본 아이폰 사용자라면 충분히 고려해 볼만 한 앱이다.

ActionFocus는 $3.99로 유료.
ActionFocus Lite는 무료이며 약간의 기능 제한이 있다.
[아이튠즈 링크]

“한국적인(!) 일정관리 앱 ‘ActionFocus’” 에 대한 6의 댓글

  1. @아크몬드 / (이전부터 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v2.2.2에서 살펴보니 Google Task를 지원하네요. 저도 싱크해서 쓰고 있습니다.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