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는 아이폰을 손에 쥘 수 있을려나?

2007/07/24 - At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스 서핑 중 눈에 확 띄는 소식 하나 KTF “아이폰 들여오고 싶은데 …”


요는 KTF가 아이폰(iPhone) 국내 수입을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것. 예전에 드림위즈 이찬진 대표의 블로그에서 잠깐 언급한 바가 있는데 어쩌면 현실이 될지도 모르겠다. WCDMA 방식이고 통신사에서 직접 추진한다면 충분히 국내에서도 유통 가능하다는 얘기. 더구나 이미 검증된 아이폰의 펀치력을 생각하면 KTF로서는 손해볼 장사는 아닌 셈.


어쨌던 노력하고 있다니, 내년 즈음에는 SHOW 로고가 달린 아이폰이 내 손에 쥐어지는 감격스런 날이 오길 기대한다. (안되면 말고 … -.,-)

comments

› tags: iPhone / KTF / 아이폰 / 애플 / 이찬진 /

Comments

  1. ISSSSSUE말하길

    KTF가 아이폰 출시전에 애플에 접촉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아이폰의 WCDMA로의 전환을 염두해두는 것이죠. 하지만, 지금 당장 아이폰의 WCDMA의 전환은 쉽지않아보입니다. 그 이유는 여기 있어보입니다. BlackJack과 iPhone의 베터리 비교 – 왜 아이폰은 3G를 선택하지 않았나? 1.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부품 배치입니다. 일단 PCB 레이아웃부터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블랙잭에 탑재된 퀄컵의 UMTS IC 크기를 보시고,..

  2. 아이폰을 기다리는 분들에겐 좋으면서도 아쉬운 소식이군요.. KTF에서 아이폰을 들여오려고 애플과 접촉했었답니다.. 과거형이죠..ㅡㅡ 하지만 애플이 미국시장에 전념한다고 하여서 성사되지는 않았다는군요.. 정말 아쉽습니다..ㅜㅜ 어쨋든.. 아이폰이 국내에 들어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군요.. 기사 전문은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72402010351686003 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3. KTF가 iPhone으로 서비스를 할려고 애플와 협의중이라고 한다.”KTF, 아이폰 수입위해 애플과 협상중”…다우존스 (아이뉴스24)현재 미국에서만 서비스되고있는 iPhone. 애플은 iPhone의 세계화를 위해서 다른 나라 통신사와 연결할 것을 많이 고려하고 있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KTF가 먼저 애플에 손을 낸 셈이다. 아마도 협의가 잘 되면 국내에서도 iPhone을 볼 수 있을 듯 하다.만약 국내에서 iPhone 수입이 된다면 당장 내 핸폰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