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블로고스피어 리포트 30호 – 2007년 7월 4주

IT 핫이슈 : 


이번 주 IT 핫이슈 중 관심을 가질 대목은 삼성 비메모리社 인수 추진說입니다. 아직 루머 수준이긴 하지만, 만일 성사된다면 핵폭풍급 여파가 미칠 흥미로운 가능성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관련 블로깅으로 삼성전자 AMD 인수설을 부채질하는 진대제 전장관삼성, 정말 AMD 인수를 하나? 등이 있습니다. 형래 감독의 SF 영화에 관해서도 블로거들의 논쟁이 뜨겁네요. 특히 기자 시사회 이후 호, 불호가 갈리는 모습이 이채롭습니다. 국내외 주요 IT 기업들의 2분기 실적 발표도 잇다르고 있네요.


 


주요 블로깅 : 


l        기업이 블로그마케팅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돈이 거의 않든다 : 기업이 블로그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을 추진해야 하는 이유로 비용 문제를 들고 있습니다.


l        블로그가 마케팅을 변화시킨다 : 일본 최고의 리서치 회사인니케이 리서치가 조사한 일본의 블로고스피어 현황입니다. 


l        구글, 700MHz 경매 참가 ‘오픈플랫폼’ 조건으로 : 구글이 미국 내 700MHz대 무선주파수 경매에 참여함으로 해서 이동통신시장으로의 진출을 공식화했습니다. 어쩌면 애드센스가 달린 공짜 구글폰이 출현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관련하여 구글의 무선주파수경매 참가의사에 대한 관전평이라는 기사를 읽어보길 권합니다.


l        구글코리아, 공식 리셀러로 카페24 선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로써 카페24는 구글 애드워즈 국내 영업의 한 몫을 담당하게 됐군요.


l        블로그가 웹을 지배할 밖에 없는 이유 : 블로그가 가지는 경쟁력을쉽고, 직관적이며, 단순하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김중태님의 쉬운 웹(Easy Web) 이론이론과 상통하는 면이 있네요.


l        리얼클릭의 인터넷 광고 특허 : 광고의 클릭율에 따라 페이지에 게시된 인터넷 광고의 요금을 차등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이로군요.


l        2분기 인터넷 기업 얼마나 벌었나? : 구글, 이베이, 야후!, 아마존, NHN, 다음 등 대표적 국내외 인터넷 기업들의 2분기 매출과 순이익 결산(추정)치입니다.


l        지구촌 IT업체 시련의 계절 :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에 따르면 전세계 IT산업이 올 2분기에 예상 외의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으나 기업들의 이익은 크게 떨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관련하여 구글 2007년 2분기 실적에 대한 매우 자세한 분석 블로그가 있습니다.


l        애플도 실적 발표 “분기별 최고 기록 달성” : 제목 그대로입니다. 기대에 못미친 MS와 구글과 달리 애플은 여전히 잘 나가는군요. 아이폰 판매고 역시 `아이폰` 우려했던 것보단 ` 팔렸다`는 평가입니다. 하루만에 뒤통수 때린 잡스엉아의 영악함이라는 블로깅도 재미있군요.


l        블로그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소셜 미디어 인덱스(Social Media Index) : 흥미로운 BM이로군요.


l        2.0은 인간을 향하는 기술이다 : “1.0이 인간과 기계와의 관계, 2.0은 인간과 인간과의 관계라는 2.0의 특성을 한 장의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는 블로깅입니다.


l        소프트뱅크미디어랩, 벤처 인큐베이팅 서비스 ‘리트머스2′ 런칭 : 소프트뱅크미디어랩에서 벤처 육성 및 지원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엔젤 시스템보다 체계적이고 시스템적인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네요.


l        네이버 블로그 시즌2 에피소드 2 오픈 : 글쓰기 에디터쪽 기능이 향상시킨 마이너 업데이트입니다. 사용성이 다소 향상되었군요.


l        국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총정리 :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동영상 사이트의 특징과 장단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은 블로깅입니다.


 


플러스알파 :


l        KTF “아이폰 들여오고 싶은데 : 내년에는 어쩌면 아이폰이 국내 진출할 수도 있겠군요.


l        PC 가벼워지니 보안 탄탄해지네 : 공책처럼 생긴 초소형·초슬림 PC인 블레이드 PC에 대한 기사입니다. 수십대의 PC 본체를 한곳에 모아 관리하고, 사용자는 책상에 놓인 단말기를 이용해 네트워크로 자신의 PC에 접속하는 개념이군요. 보안을 중요시 하는 차세대 기업 PC 시장을 대상으로 HP에서 선보였습니다.


l        [양준혁의 성공]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라 : ‘야구선수에겐 내일은 없다. 링에 올라온 권투선수처럼 모든것을 쏟아붓고 쓰러져야 한다. 열심히 뛰지 않는것은 야구에 대한 그리고 신에 대한 모독이다.” – 양준혁


 


 

One thought on “주간 블로고스피어 리포트 30호 – 2007년 7월 4주

  1. 트랙백 타고 왔습니다. 이 많은 양의 블로그들 제목으로 서로 연관성있게 재미난 글을 쓰셨네요. 저의 졸필도 끼워주셔서 고맙습니다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