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고스피어 IT 리포트 128호 – 20090727

블로고스피어 IT 리포트 128호 – 20090727

IT 관련 블로그 동향을 정리하는
블로고스피어 IT 리포트를 RSS 피드 http://goodgle.kr/rss 를 통해 간편하게 구독하세요.

주요 블로깅

Twitter의 수익 모델은? :
다 먹고살자고 하는 일인데, 뭘 하든 돈 버는 게 제일 중요하죠. 아직 돈 못버는 트위터의 수익 모델을 분석, 예측한 글입니다. 그러나 유료 계정과 광고 도입 외에는 아직 뾰족한 대안은 안보이는 듯.
관련하여 Twitter의 매체 노출을 통해 누린 광고 효과…月 4,800만 달러 이상이라는 블로깅이 있습니다.

‘벌거벗은 피자’는 트위터를 장사에 어떻게 활용할까? :
트위터를 활용한 동네 피자 가게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케이스 분석 글입니다. 국내에서도 에델만 이중대 이사가 도움을 준 이대앞 샬롬미용실이 트위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투데이, 여대생을 잡아라! :
트위터는 미디어에 가깝고, 미투데이는 친교 네트워크에 가깝다 …쯤 되는군요. 트위터와 차별화된 미투데이의 전략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12살 소녀가 바라보는 트위터(Twitter) : 트위터가 어른들의 전유물만은 아닐 것 같군요.

한경비즈니스 커버 스토리 – ‘140자 혁명’ 트위터 열풍 :
한경비즈니스에서 트위터 특집 기사를 진행했습니다. 주니캡님께서 각 기사를 볼 수 있는 링크를 모으셨네요. 저도 기고를 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의 무한 변신.. 성공할 수 있을까? :
네이버 블로그가 API를 개방함에 따라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나 스프링노트에서 블로깅이 가능해졌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쉬움, 가벼움” 블로그의 미래, 트위터? NO! Tumblr가 뜬다 :
1. 블로그는 무겁고 부담 2. 트위터는 간단하지만 빈약 3. 간단하지 않지만 빈약하지 않은 텀블러가 대세될 것. 이라는 3단 논법이로군요. 텀블러도 한 번 써봐야겠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세의 트위터, 과연 블로그를 대체할 서비스인가? :
트위터와 블로그는 서로를 대체할 수 있는 관계가 아닌 서로를 도와줄 수 있는 보완제 관계입니다.

신문과 블로그의 빅뱅⑤ 전 세계 56개 도시를 블로그로 묶다 :
지역 신문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메트블로그의 창업자 숀 보너(34)와의 인터뷰 기사입니다. 지역 신문의 온라인화를 어떻게 진행할까? 고민하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하셔야 할 글입니다.

아이팟(아이폰)은 몇대나 팔렸을까? :
일본시장의 경우도 아이폰의 경우 52만대, 아이팟의 겨우 20만대 정도 팔린 것으로 나타났고, 한국의 경우도 아이팟터치의 판매대수가 20만대 수준이라고 합니다.

아이폰시대의 통신사와 인터넷회사의 명암 :
트위터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아이폰과 이통시장의 향후 구도를 분석한 글입니다.

iPhone 효과가 드러난 2분기 AT&T 실적 :
Apple의 iPhone 독점 공급 이통사인 AT&T의 2분기 실적을 분석, 아이폰의 기여도를 추정한 글입니다. AT&T의 ARPU가 지난해에 비해 소폭이지만 상승했고, 이는 iPhone이 중요한 역할을 한 결과라고 보고 있군요.

왜 아이폰이 혁신적인 플랫폼일까? :
개발자(Developer) , 이제는 창조자(Creator)로 거듭날 때.

플러스알파

어떻게 소셜 미디어는 역사를 만들어내는가? :
소셜 미디어 전문가인 클레이 셔키의 TED.com 강연입니다. 한글 자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이미의 트위터 특강 자료 :
지난 7월 23일 있었던 제이미님의 트위터 특강에 사용된 슬라이드 자료입니다. 트위터 전반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좋은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GTD 시작하기 :
할일관리 철학이자 방법론인 GTD에 대한 해설과 도구 활용 방법을 소개한 글입니다. 쌓이는 업무로 인해 뭔가 관리가 필요하다 느끼는 직장인이라면 GTD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트패스, 먹는(?) HDD가 나왔다? :
휴대용 정보기기인 민트패드’로 유명한 민트패스社에서 이색적인 HDD를 내놓을 예정이군요. 먹음직(?)스럽습니다. ㅎㅎㅎ

“블로고스피어 IT 리포트 128호 – 20090727” 에 대한 7의 댓글

  1. 핑백: Interactive Dialogue and PR 2.0

  2. 핑백: Interactive Dialogue and PR 2.0

  3. 안녕하세요 샬롬입니다^^ 이중대 님이 작성해 주신 저희 가게에 대한 내용을 언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대 샬롬화이팅 !!

  4. 핑백: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