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마케팅 전략노트

일 잘하는 사람의 마케팅 전략노트
아이하라 히로유키 지음, 장진영 옮김/넥서스BOOKS

반양장본에 170여 페이지에 불과한 얇고 작은 책이지만, 책의 크기와 두께와 상관없이 책이 담고 있는 내공은 상당하다. 군더더기 없이 마케팅 전략 수립에 꼭 필요한 한 두 줄짜리 지침글로 짜여 있다. ‘마케팅 전략 수립의 목차’를 얻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마케터라면, 책장에 꽂아두기보다 가방이나 외투 주머니에 넣어둬야 할 책.

워낙 함축적이라, 마케팅 입문자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다. 마케팅 전략 수립의 경험이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을 위한 스터디 용도로 적합하다. 이 책을 읽으면 다른 마케팅 관련 서적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처음 읽었을 때보다 시간이 지나서 다시 읽었을 때 더 빛을 발하는 … 몇 안되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