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정재윤 지음/마젤란

서점에서 온라인 마케팅 관련 서적을 뒤지다 보면 외국의 이론과 사례를 들고 있는 책이 대다수다. 그런 책 가운데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라는 굉장히 리마커블한 제목을 붙이고 탄생한 신토불이(身土不二) 온라인 마케팅 서적이 바로 이 책.

마케팅 입문서도 아니고, 개론서도 아닌, 그렇다고 각론에 대한 자세한 해설서도 아닌 조금 애매한 카테고리를 지니고 있지만, 온라인 마케팅을 경험하거나 공부하는 이에게는 저자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주옥같이 들릴 것이다. 지하철에서 가볍게 쭉 읽어도, 책상에 앉아 밑줄 치면서 읽어도 될 책. 아마 한 학기 강의할 내용을 함축해 책으로 묶은 게 아닐까 싶다.

나이키의 상대가 왜 닌텐도인지는 책을 읽어보시길~ 저자의 한 발 앞선 혜안에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